본문 바로가기

Game Story/DarkEden Story

[다크에덴]파티사냥 시 경험치 분배방식

비승직 슬레이어는 이 글에서 제외합니다.

(비승직 슬레이어는 파티원이 늘수록 방당 경험치가 10%씩 증가합니다.)

나머지 승직 슬레이어, 승/비승직 뱀파이어, 승/비승직 아우스터즈에 관한 경험치 분배방식입니다.

- 경험치 분배방식 -
자신 혹은 같은 파티의 뱀파이어가 적을 흡혈하거나 죽였을 경우, 그 경험치는 파티 크기에 따라서 점차 커지며, 파티원들의 레벨에 따라서 자동 분배된다.
이 보너스는 리더와 8 타일 거리 안에 존재하는 경우에만 자동 분배된다. (슬레이어와 같음)

- 파티 크기에 따른 보너스 -

파티크기

경험치 보너스

2

150%

3

195%

4

225%

5

250%

6

270%

위 표는 다덴 본섭 홈피에서 따온 건데.. 이를 통해 말씀드릴 수 있는건.....

1명이 1마리 몹을 죽일 경우의 경험치를 100%라 하면...

파티원 수

1인당 경험치 비율

1

100%

2

75%

3

65%

4

56.25%

5

50%

6

45%

경험치 각각 나뉘어 개인에게 들어가게 됩니다. (비승직 슬레이어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.)

주의사항

1. 리더와 8칸 이내에 존재했을때만 경험치를 먹을 수 있다! (파티장은 맨처음 파티를 생성한 플레이어)

2. 죽었을 경우에도 버프창의 효과는 있으며 프카(x2), 경돌 및 7배, 13배돌, 승모(x1.5)의 효과를 기대 할 수있다.

(cf. 아키아 님으로부터 들은 지식. 감사드립니다 , cf. 확인이 필요한 문제)

3. 위 경험치 비율은 레벨차를 배제한 동렙기준 분배비율 입니다. 레벨 차를 고려하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4. 물론 비승직 뱀파이어의 경우 흡혈+킬경험치 모두 적용됩니다.

5. 경험치의 레벨별 차등 분배는 파티 최고렙, 최저렙에게 가장 많이 분배가 된다(?) (확실치는 않으나 제보가 있었음)

(경험치 차이는 무시할 수 있는 1~2만 -승직경험치 기준- 이 아니라 많게는 10~30만까지 날 수 있다 - 두배, 경돌, 승모기준)

참고하시길.

ref. http://www.darkeden.com/gameManual/powerGuide/powerGuide.php?cate=&manualID=1

추가

2번을 보면 밤/낮에 대한 경험치 보너스가 150%존재합니다.(비승직슬레이어만 해당)

낮:9시~17시

중립:17시~21시, 5시~9시(뱀파이어 1.25배, 몬스터 1.4배강화)

밤:21시~5시(뱀파이어 1.5배, 몬스터 1.75배 강화)

출처: http://www.darkeden.com/gameManual/enjoyDaden/enjoyDaden.php?Stype=Level&cate=1


원본: http://cafe.naver.com/transil/152478
작성자: 본인(눈그늘)